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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꼭! 알아야 할 소호몰 성공비법!
  글쓴이 : 아침마을     날짜 : 07-03-20 19:13     조회 : 2240     추천 : 0    
최근 인터넷의 보편화로 소호형태의 쇼핑몰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쇼핑몰, 접근이 쉬운 만큼 경쟁자 수가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고요!.
창업하기는 쉬워도 성공하기는 어려운 것이 바로 소호형 쇼핑몰 창업이라 생각합니다.

"기회와 위험이 공존하는 인터넷 세상"

참 공감이 가는 말이기는 하지만, 1%에 도전하고자 하시는 용감한 용사가 당신이라면,
꼭 이 성공비법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무엇을 팔것인가?"

가장 중요한 첫번째 성공비법 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기로 원하는 상품을 몇 분만 검색을 해 보면 최저 가격이 얼마이고 최고 가격이 얼마 정도이며 이것이 이래서 좋고 이래서 나쁘다 등등.. 모든 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 세상입니다. 클릭하면 바로 배달두 돼구요~

"파는 사람이 경쟁하면 가격은 내려간다"라는 옥션의 법칙?
이것이 시사하는 바를 저는 여러 각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일반 유통을 해서는 이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세상입니다. 상품을 생산자에게 적정가격에 매입해서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정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유통업? 매우 어려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경쟁 사회에서 틈새를 유지하기란 결코 쉽지 않거든요!

유통을 하시려면, 넘쳐나는 상품중에 진주를 찾아내는 일 가장 중요 하지만,
나 자신을 상품화 하는것이 보다 더 현명한 방법일 듯 싶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당신이 세상을 바꿉니다. 1997년 톰 피터스는 『개인 브랜드 시대가 온다』고 하여 세간에 욕을 먹은 적도 있습니다. 때를 잘못 만난 것일까요?

1. 내가 가장 좋아하고 내가 가장 많이 아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합니다.
나만이 팔 수 있는 나만의 상품(재화, 용역, 지식..)이거나,
아무도 생각하지 못하는 또는,
알고는 있지만 다들 하기 싫어하는 상품 이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상품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합니다.
2. 잘 이끌어가는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으로 연계하여 승부하기.
3. 판로를 걱정하는 생산자를 찾아내어 직판 상품을 기획하여 승부하기.

위의 방법 처럼 틈새이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잘 찾는 것이 첫번째 성공비법입니다.

예를 들면, 왼손잡이 전문 용품점, 교도소 수감자 용품점, 빅사이즈 구두점, 빅사이즈 의류점, 등 기존에 형성된 상품이지만 좀더 세분하는 전략 또한 필요하구요 틈새는 가장 중요한 것이 선점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경기가 매우 안 좋은것이 저는 여기에서 실마리를 찾습니다. 경기가 안 좋은 것이 아니라 세상이 바뀌어가고 있구나 하는 것을요~~

요즘은 이렇게 해야 먹고 살지요 좋은 상품을 생산자에게 헐값에 사들이고 소비자에게 비싸게 팔 수 있는 능력? 글세요 당장 융통 자금이 필요해서 뭉치 돈에게 헐값에 넘겨버리는 생산자를 보고 있노라면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모든 생산자에게 자신의 피같은 상품을 직접 팔 수 있는 그 날이 멀지 않은듯 싶습니다.

세상의 변화에 민감하게 적응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아야 면장을 할 수 있다?"

두번째 성공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사이버몰은 오프라인 상점과 환경이 전혀다른 곳입니다. 아르바이트 또는 외주로 사이트를 제작한다 해도 내가 아는만큼 나의 의도가 사이트에 반영되며 지속적인 컨텐츠 변화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관리프로그램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쇼핑몰프로그램, 디자인

우선 디자인은 그 가게의 얼굴 입니다. 간혹 싸게싸게 아르바이트 또는 직접 제작 하시는 분이 있는데 그것도 개성입니다 그러나 고객을 생각한다면, 성형외과에 가서 견적한번 받아보는 것이 예의일 듯 합니다. 프로그램은 사용 하는데 불편만 없으면 되지만, 디자인은 절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광고비를 아무리 많이 책정을 하더라도 디자인이 형편이 없으면 절대 구입까지 이르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첫 번째 비법이 수용된 이후를 이야기 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성공하는 소호몰은 아이템이 결정합니다. 성공하는 아이템을 결정하셨다면, 그 다음은 디자인입니다. 최고의 디자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고객은 내가 무엇을 구입 하다고 해도 같은 값이면 유명 쇼핑몰처럼, 믿을만한 사이트를 이용하지 중소 쇼핑몰을 이용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가격이 아주 싸다면 모를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선남선녀 한번씩 돌아 보고 가듯 디자인이 잘되어 있어야 합니다.

3.상품 등록

보통 상품 등록을 귀찮아 하시고 사진도 1~2개 정도 등록 하시는 분은 조지소로스의 유명한 책 한권을 읽으신 후 쇼핑몰을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대충 끼워 맞추고 요행을 바라지 마시라는 이야기입니다. 게임의 룰은 고정적인 것이 아니어서 온라인의 룰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은 온라인에서 도태당하는 반면, 온라인의 룰에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은 기회를 얻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조지 소로스의 말에 의하면, 게임의 룰이 바뀌는 것이 어떤이에게는 기회가 될수도 있고, 반대로 적응하지 못하는 이에게는 재앙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이 애기가 그애기입니다. 최소 다른사진 10장 이상 부분 부분 취약한 부분까지 상세 사진으로 설명을 추가 하셔야 합니다. 제가 생각 하기에 적정 사진수는 최소 20장 이상 입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입 할때 당신은 어떤 곳을 주로 보는지 무엇을 비교 하는지 한번 관찰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실제 실물을 볼수 없는 상황을 고려 할 때 20장은 그리 많은 사진수가 아닙니다.

그런데 문제는 게임의 룰이 일정한 시기를 거치면서 바뀐다는 것입니다. 패러다임이 바뀌는 것이고요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상식도 바뀌고 게임의 룰도 바뀌는 것입니다. 따라서 바뀌는 것을 잘 파악해야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온라인의 룰』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실물자본주의 에서 쌓아온 경륜과 경험을 변화의 속도가 너무나 빠른 지식 중심의 정보화 시대에 그대로 적용하고자 한다면, 당신은 이미 실패자입니다. 온라인 과 오프라인의 엄청난 경영 방식을 따라가지 못한다면, 노력한 것에 비해 얻는 것이 별로 없는 사업가가 되고 마는 것입니다. 짧고 길게 연명하다 결국 망하는 것이지요!

무엇에든 룰이 있습니다. 그것을 게임의 룰이라 하는데, 게임의 룰이란 패러다임이고 고정관념입니다(게임의룰=패러다임=고정관념=상식). 우리가 상식이라고 부르는 것들이 바로 게임의 룰인 것입니다. 수학 공식처럼 언제나 항상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일정한 시기에 일정한 지역에서 어느정도 공식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게임의 룰입니다. 오프라인의 경영 방식과 온라인의 경영 방식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의 룰에 익숙해 지고 잘 익히는 것이 게임에서 이기는 가장 중요한 비법입니다.

세번째 성공비결은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입니다!』

[오픈 1개월 즈음에 하셔야 할 입니다.]

1. 검색엔진등록

최소 검색엔진 네이버,야후는 등록 하셔야 합니다 . 조금 여유가 되시면. 상위 5개 검색 엔진 및 기타 검색 엔지에 한번에 등록해주는 할인 서비스. 를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광고는 아직 때가 아닙니다. 2개월 이후에 어는 정도 상점이 안정화 되었을때 시작하셔야 합니다.

2. 상점 알리기

메일,게시판 광고는 거의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 옥션, 온켓, G마켓 에 주력 상품으로(홈페이지 광고차) 가격대를 보면 거의 마진이 20 ~30 % 이하로 적습니다. 거기에 수수료 등을 때고 나면 10% 이하로 남을때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광고 차원에서 꾸준하게 상품을 올리십시오. 물론 쇼핑몰에서도 같은 제품을 동일 가격에 판매 하셔야 하구요

기회가 되신다면, 홈쇼핑이나,대형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하시길 바랍니다. 거의 마진이 남지는 않지만, 밑지는 장사는 아닙니다. 그래도 박리다매 라고 많이 팔리면 무시 못합니다 .. 입점 자체가 바로 쇼핑몰에 도움은 되지 않지만 간접 광고는... 즉, 박스나 .. 기타 안내문에 충분히 광고를 하실수 있습니다 ..

가끔 가다 .. 특이한 또는 유행을 타서 대박을 내는 경우가 있는데 .. 제가 아는 경우는 2주만에 2만개를 판매해서 2000만원에 순익을 올리신분을 보았습니다 .. 2만개 단타가 아니고 .. 구입 하신분이 다시 찾을수 있다면 .. 앞으로 매출에 상당한 도움이 될것 입니다 .

3. 질문답변

상점에 올라오는 또는 메일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할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고객과의 신뢰감 형성에 이보다 좋은것은 없고 단골을 만들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4. 상품에 매니아가 되자 .

내가 상품을 잘 모르는데 남에게 팔수는 없는일입니다. 다음, 네이버에 카페를 개설 하시고 상품에 관한 정확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 하십시오. 또한 카페 회원께 저렴하게 공구 등. 카페에서 바로 쇼핑몰로 연계 될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5. 판매는 시작이다 .

한번 팔고 끝이 아니고 또 다시 구매 할수 있도록, 간혹 보면 포인트로 장난 하는 쇼핑몰이 있는데 .. 만원 이상만 포인트를 사용 할수 있다는 둥.. 절대 소비자가 봉이 아닙니다 .. 만원 포인트 적립 하려 또 구입 하지는 않습니다. 포인트는 바로 바로 사용 할수 있도록 하시구요. 박스 포장 철저 하게 튼튼한 포장 및 박스안에 카드 라던지, 구입 감사문 또는 사탕이나, 조금한 선물 같은 것 넣어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

[오픈 2개월 즈음에 하셔야 할 입니다.]

1. 본격적인 광고 시작

키워드 광고로 네이버, 야후, 엠파스 순서 입니다. 가격이 다르므로 맞는 곳을 선택 하시면되구요. 키워드 광고가 매출과 직결 되는것은 .. 어떤 키워드를 친다는것은 그것과 관련된 무엇인가를 궁금 또는 구입할 의사가 있다는것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잘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오버추어 광고 또한 유심히 살펴 보아야 합니다.

처음 6개월 동안은 순이익의 전부 또는 그 이상을 광고비로 집행을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6개월 진행을 하면 적어도 회원 5000명에 한달 순익 1000만원 정도의 성공을 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럼 여러분도 성공 하여 성공한 1인CEO 가 되시길 바랍니다. 우리보다 선진국인 영국은 기업중의 65% 가 1인 기업이라고 합니다. 참! 신기하지 않습니까? 이것이 시사하는 바를 꼭! 이해하셔야 합니다. 이해를 하신다면, 두 가지 반응을 몸으로 느끼실 것입니다. 잠이 오질 않거나, 소름 끼치 듯 온몸에 닥살이 돋는 느낌…..

단기간(약 1년 이내)에 랭킹 3위 안에 드셔야 합니다. 즉, 관련 상품 판매점 랭킹 3위 안에 드셔야 살아 남을수 있습니다. http://www.rankey.com 랭킹 홈페이지 가셔서 쇼핑몰 랭킹 3위 안에 드는 쇼핑몰들을 훌터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운영하고 쇼핑몰 과의 차이점을 보시고 무엇을 변경 하셔야 성공할수 있을지 생각 하시길 바랍니다.

디지털 시대의 발전은 우리들에게 많은 환경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내가 적응하고 변화하는 속도보다 그 놈의 변화는 더 빠르다는 것입니다. 넘쳐나는 재화와 정보...

이러한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오프라인에서 물리적으로 어려웠던 제휴와 결합이 사이버상에서 그 경계를 허물며 생산과 소비의 패턴을 바꾸어 놓고 있요~.

이제는 물건만 팔아서는 승산이 없어요. 찾아오는 소비자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나를 찾는 이에게 더 퍼줄것은 없는지 과연, 내가 당신에게 줄수 있는 것이 무었인지? 를 고민하는 세상입니다.

인터넷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먹고 살아가는 경제활동 방식이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경제하에서 시대의 흐름과 시대의 변화에 센시티브해야 살아 남을 수 있기에 이제는 무엇인가 하나 하나 준비를 해 나가야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투자 전략이 다릅니다. 내 안에 잠자고 있는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제 개인도 e-Business를 해야 하고요! 우선, 나 자신의 가치를 홍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이 지식과 정보를 챙기는 것 만큼 손실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귀찮다고 등한시 하면 할 수록 나의 손실은 눈덩이 처럼 커져만 가는 것이지요. 나는 변하지 않아도 환경이 변화되는 것 이것이 바로 나의 손실과 직결되는 것입니다.

개인의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도 e-Business를 하는 것입니다. 요즘 IT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블루오션'인데 블루오션과 관련한 비즈니스를 하지 않더라도 개인의 PR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하고자 하는 것이 e-Business의 첫 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온라인의 룰』을 정리하여 개인의 e-biz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단초들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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